by

VAIV · 생활변화관측소 심우연 연구원

이주의 관측 Point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다이슨 에어랩. 구매에 성공하셨나요?

[‘다이슨 에어랩’ 언급 추이]
너도 나도 사고 싶은 다이슨 에어랩
[‘다이슨 에어랩’ 언급 추이]
Source : Sometrend, Twitter&Blog&Community, 2020.01.01 ~ 2022.06.24
출처 :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 “나를 능력자로 만들어주는 다이슨 에어랩”

다이슨 에어랩 2.8배 증가

2018년에 처음으로 한국에 출시한 다이슨 에어랩은 최근 2년 반 사이에 엄청난 관심을 받으면서 그 언급량이 2.8배 증가했다.

특히 매년 3월 전후로 홈쇼핑과 라이브 커머스에서 제품을 판매하면서 언급량이 피크를 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쇼핑 채널별 완판이 빈번히 일어나는 현상까지 보였다.

현재도 공홈과 백화점에서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예약을 걸어가면서 다이슨 에어랩을 사고 싶어 한다.

단순히 머리하는 고데기 vs 똥손 탈출템 다이슨 에어랩
[‘다이슨 에어랩’ vs ‘고데기’ 연관어 네트워크]
Source : Sometrend, Twitter + Blog + Community, 2019.06.01 ~ 2022.05.31
출처 :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 “나의 일상을 기록하는 곳, ‘블로그’”

똥손에서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기적

일반 고데기와 다이슨 에어랩을 비교해 보면, 고데기는 ‘머리카락‘, ‘생머리’, ‘파마‘, ‘앞머리‘ 등 헤어스타일과 연관된다. 반면, 다이슨 에어랩은 제품의 고려 요인 (가격, 똥손, 후기)과 라이프스타일 (선물, 생일)과 같이 이야기된다.

다이슨 에어랩과 관련해서 ‘똥손’ 이라는 키워드가 눈에 띈다. 기존 고데기로 예쁜 헤어스타일을 만들려면 경험과 스킬이 필요했기 때문에 소위 ‘똥손’들은 쉽게 이용하지 못했다. 그러나 에어랩은 누구라도 머리 세팅이 예쁘고 자연스럽게 되는 신세계를 맛보게 해 주었다. 이 경험이 진정한 후기로 이어지면서 그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다이슨 에어랩은 생일선물로 받고 싶은 선망성의 포지션을 잡아냈다. 제품이 좋고, 가격이 높으며, 품절이 많은 만큼 꼭 갖고 싶다는 마음이 부풀어 오르며 선물로 주고받기 완벽한 상품이 되었다.

모든 사람들의 고데기 능력을 상향 평준화 시켜주는 것이 비결인 다이슨 에어랩.
다이슨이 보여줄 또 다른 혁신을 기대해 보자.

VAIV · 생활변화관측소 심우연 연구원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