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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이 접어든 이번 주, 추운 기운에 새벽에 이불을 끌어올리게 됩니다. 뜨거운 여름밤을 보낸 피부는 잡티와 기미로 부쩍 칙칙해져 고민이 많습니다. 맑은 피부를 만들기 위한 기미, 잡티 케어에 대한 대중들의 심리를 썸트렌드 소셜 분석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잡티케어 화장품 언급량 분석
썸트렌드 언급량 분석 화면
분석 단어: 잡티케어 (포함어: 화장품)
분석기간: 2021.09.27 ~ 2022.09.26
분석채널: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블로그, 뉴스, 트위터
출처: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잡티케어, 브라이트닝 화장품에 대한 키워드 언급량은 봄철이 시작하는 3월부터 크게 급증하며 늦가을까지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잡티케어 화장품 연관어 분석
썸트렌드 연관어 분석 화면
분석 단어: 잡티케어 (포함어: 화장품)
카테고리: 상품/품목 > 뷰티
분석기간: 2021.09.27 ~ 2022.09.26
분석채널: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블로그, 뉴스, 트위터
출처: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기미와 잡티케어의 연관 제품으로는 크림, 앰플, 에센스 카테고리가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스킨, 토너, 마스크 순으로 언급되었습니다. 효능/효과가 좋은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농축된 형태의 앰플 제품이 크림과 1,2위를 다투었습니다.

썸트렌드 연관어 분석 화면
분석 단어: 잡티케어 (포함어: 화장품)
카테고리: 자연환경
분석기간: 2021.09.27 ~ 2022.09.26
분석채널: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블로그, 뉴스, 트위터
출처: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잡티케어 화장품과 연관된 성분은 비타민, 청귤,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사과 등이 많았습니다. 자연유래 성분 중에는 청귤이 가장 높았으며, 이외에 오렌지, 만다린과 같은 유사 계열의 과일, 이외에는 ,사과, 양파 등이 연관 성분으로 언급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의 대표 성분인 비타민C를 소구하기 위함으로 파악됩니다.

썸트렌드 연관어 분석 화면
분석 단어: 잡티케어
카테고리: 브랜드 > 뷰티
분석기간: 2021.09.27 ~ 2022.09.26
분석채널: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블로그, 뉴스, 트위터
출처: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잡티케어 화장품에 대해 언급량이 높은 브랜드로는 키엘, 구달, 아이소이, 라로슈포제, 이즈앤트리, 센텔리안24, 스칸스킨, 라벨영, 썸바이미 등이 많이 언급되었습니다.

잡티케어 감성 분석
썸트렌드 Biz 감성 분석 화면
분석 단어: 잡티케어
분석기간: 2021.09.27 ~ 2022.09.26
분석채널: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블로그, 뉴스, 트위터
출처: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잡티케어에 대한 사람들의 부정 평가는 어떠할까요? 가장 많이 언급된 부정적 연관 감성어 1위는 ‘칙칙하다' 이었습니다. 잡티 없이 맑은 피부의 반대 개념으로 ‘칙칙하다’ 라는 말이 가장 많이 쓰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푸석하다, 손상되다, 어둡다, 지치다 등의 표현이 많이 쓰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잡티케어 화장품에 대한 부정어로는 예민하다, 따갑다 등의 부정어가 특히 많아 브라이트닝 제품에 대해서는 성분 자극도를 걱정하는 표현이 많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피부미백 vs 피부탄력 연관어 비교
썸트렌드 연관어 비교 분석 화면
분석 단어: 피부미백 vs 피부탄력 (포함어: 화장품)
분석기간: 2021.09.27 ~ 2022.09.26
분석채널: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블로그, 뉴스, 트위터
출처: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잡티케어와 함께 대표적인 피부 고민 중인 하나인 탄력케어를 비교해보았습니다. 피부탄력에 대해서는 화장품 외에도 필러, 고주파와 같은 피부과 시술과 관련된 언급이 많았습니다. 반면에 피부미백과 관련된 키워드에는 화장품 구매, 효과, 성분에 대한 언급이 많아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뜨거운 여름밤은 지났고, 가을에 접어들었습니다. 여름 동안 손상된 피부를 관리하여 투명한 피부로 만드는데 관심을 기울이는 시즌입니다. 기미, 잡티케어에 관심 있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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