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V
최근 골프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년 새 늘어난 골프 인구 44만 8,000명 중 약 26.5%가 2030세대였는데요~
또한, 백화점에서 올해 1-8월 골프의류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이상 급증하며 큰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골프가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썸트렌드로 골프 트렌드를 분석해 봤습니다!
인증샷으로 핫한 골프 트렌드
골프는 지난 6개월간 꾸준하게 사람들에게 인기였는데요~
여러 소셜 채널에서 언급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 골프 인증샷과 후기를 남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가장 많은 기록을 남겼습니다.
썸트렌드에서 살펴본 인스타그램 원문
실제로 썸트렌드에서 인스타그램 원문을 살펴보면
많은 사람들이 골프 초보인 자신을 골린이(골프+어린이)라고 지칭하며
#골프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달아 골프 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골린이, 골프스타그램 등의 연관어가
골프의 연관어 중 상위 순위에 오른 모습을 볼 수 있네요~
골프에 푹 빠진 MZ세대
SNS 원문을 살펴보면 골프에 푹 빠져있는 MZ세대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한 골프에 어려움을 느끼면서도 실력을 키우기 위해 집중하고 있네요~
또한, 골프를 치는데 필요한 신발이나 용품 추천을 받기도 합니다.
골프 브랜드 랭킹
그렇다면 지금 가장 사람들에게 핫한 골프 브랜드는 어디일까요?
1위는 바로 타이틀리스트였습니다!
고급 골프웨어 라인 중 하나인 타이틀리스트는
골프가 MZ세대에게 유행하기 이전부터
많은 골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전통 강자' 브랜드입니다.
2위는 나이키로, 이제 골프를 시작한 골린이들에게
접근성이 좋은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MZ세대 골린이가 늘어난 원인은?
MZ세대 골린이가 증가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로, 코로나로 인해 야외에서 비교적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골프가 주목받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남들과 차별화된 경험을 원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바탕으로
부유한 중장년층 중심으로 진입장벽이 높았던 골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과 MZ세대의 성향이 만나
골프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볼 수 있겠네요~
사람들의 이야기로 세상을 이해하는
썸트렌드
썸트렌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