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스커틀벗

최근 검색어 관련툴을 좀 찾아보니 블랙키위(https://blackkiwi.net/), 카똑똑 등 이것저것 많은데,


그 중 바이브컴퍼니에서 만든 썸렌드를 잘 활용하면 소비재 분야에서은 꽤 파워풀한 분석도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춰릿님이 워낙 글을 잘 써주셔서 툴에 대한 안내보다 저는 파마리서치에 리쥬란을 검색어로 해서 활용을 해볼까 합니다.
https://m.blog.naver.com/a463508/222653574665)

우선 연관어 분석입니다.

대부분 리쥬란의 효과와 연관된 키워드가 많이 보입니다.(효과, 탄력, 노화, 개선, 주름, 모공, 피부결 등) 그만큼 개선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상품에 접근한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좀 특이하다 싶은건 동종의 스킨부스터 제품이 연관어에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는 비슷한 효과의 여러제품을 비교해보고 고를 것 같은데, 리쥬란의 브랜드력이 타 경쟁 제품에 비해 우위에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실제 스킨부스터 경쟁 제품인 엑소좀의 연관어 분석을 보면 여타 키워드들은 유사한데, 리쥬란힐러가 같이 연관어로 나오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리쥬란을 찾는 사람은 리쥬란만 찾는데, 경쟁제품을 찾는 사람은 리쥬란과 비교한다고 희망회로 돌릴만한 부분이 아닐까요.

다음은 긍부정 분석입니다.

긍정 비율이 부정 비율에 비해 2배 가량 높습니다.

추이를 봐도 전체 건 수가 늘어나는 만큼 유사한 수준으로 긍부정 비율이 어느정도 유지되고 있는데,

키워드로 보니 부정 키워드의 큰 부분이 아프다는 거네요.

실제 키워드별 건 수로 놓고 봐도 아프다라는 키워드가 최상단에 있음이 확인됩니다.

그러면 여기에 대응하여 반응을 반전시킬 수 있는 리액션이 나와야합니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2MIEJEY2M

파마리서치는 통증이 상대적으로 적은 전용 인젝터를 내놓았고

https://www./analysis.com/Main/News/NewsView.html?ID=1143339

국소마취 리도카인 포함해 '적은 통증' 시술 장점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이 포함된 리쥬란HB를 출시해서 대응하고 있습니다.

잘하고 있네요.

이런 노력에 힘입어서인지 언급량 추이도 좋은 모습입니다.

특히 후기글 및 광고 비중이 높은 블로그 채널에서 언급량이 늘어나고 있는게 인상적입니다.

직전 3개월 기준의 전년 동기간 언급량 증감률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네요. 올해 1Q도 이런 추이라면 기대해볼만 하지 않을까요?


참조로 네이버트렌드 리쥬란 추이와 성형/시술 관련 대표 카페의 게시글 수도 트래킹해봤습니다.

네이버트렌드 상으로도 리쥬란의 시장 관심은 가장 높은 수준임이 확인되고

대표카페의 게시글 수 추이도 경쟁제품과 놓고봤을때에도 좋은 모습을 이어나가고 있네요.


리쥬란이 스킨부스터 대표시술로 자리 잡으며 리오프닝 기대주로 최근 시장의 관심을 좀 받고 있는데,그에 걸맞는 실적으로 보답해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커틀벗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