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V · 썸트렌드팀 지민경
고르는 재미, 간편한 조리법, 만족스러운 가성비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선택폭 넓어
간편한 조리법과 저렴한 가격에 대한 긍정 언급
무더운 한 주 잘 보내셨나요? 금주에도 찾아온 비즈 리포트, 오늘은 라면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긍정 감성어를 통해 주요 소비자 의견을 분석한 결과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라면 제품이 출시되어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다는 측면에서 긍정 인식되고 있었으며,
라면의 맛에 대하여 맛있다, 존맛탱, 시원하다 등으로 표현하며 긍정 의견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간편한 조리법과 저렴한 가격에 대해서도 만족스럽다는 의견을 다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1만 원으로도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라면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조리법까지 간편하니 소비자가 선호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이렇게 가성비가 좋은 라면, 그렇다면 부정 인식은 어떻게 나타나고 있을지 궁금한데요, 이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인상에 대한 부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 높아
가성비 대표 식품 라면, 인상된 가격에 소비자 불만
취식 후 더부룩하고, 칼로리가 높아 살찌는 제품이라는 부정 언급
부정 감성어를 통한 주요 소비자 의견을 살펴본 결과 물가가 오르면서 가성비 대표 식품인 라면의 가격까지 오르게 되니 놀랍고, 부담스럽다는 담론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식품에 비해 저렴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지만, 기존에 비해 오른 가격에 소비자는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정부 권고로
인한 라면 가격 인하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의 체감과 반응은 어떨지 꾸준히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또한 라면을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다, 소화가 되지 않는다, 얼굴이 붓는다 등 취식 후 부작용에 대해서 언급하는 경우도 다수로 나타났으며, 칼로리가 높아서
살이 찌는 식품이라는 대표적 부정 인식도 확인되고 있었습니다. 간편하고 맛있지만 건강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여러 요소들이 부정 인식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식품 제조사에서는 건면, 저칼로리면, 비건 라면 등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을 강조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 주에는 3사의 주요 비빔면에 대해서 시원하게 비교 분석해 볼 예정입니다. 재미있고 알찬 내용으로 다시 찾아올 테니 기대해 주세요.